물가 비싸기로 유명한 도쿄에도 도심의 전망 및 야경을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전망대들이 있습니다.
도쿄를 상징하는 대표적인 랜드마크부터 로컬 분위기를 제대로 감상할 수 있는 조용한 전망대까지! 도쿄 무료 전망대 및 야경 명소를 모두 소개해 드립니다. 도쿄의 숨은 매력을 발견해 보세요.
<글 순서>
- 아자부다이 힐즈 AZABUDAI HILLS
- 도쿄도청 전망대 (제1본청사)
- 에비스 가든 플레이스
- 분쿄 시빅 센터 文京シビックセンター
- 카레타 시오도메 カレッタ汐留
- 호쿠토피아 北とぴあ
- 네리마구청 Nerima City Office
- 킷테 KITTE
- 아사쿠사 문화관광센터 (浅草文化観光センター)
아자부다이 힐즈 AZABUDAI HILLS
ⓒ azabudai hills sky lobby (출처 : nightscape.tokyo)
현재 도쿄에서 가장 핫한 곳! 바로 2023년 11월 24일에 오픈한 “AZABUDAI HILLS 아자부다이 힐즈”인데요, 아자부다이 힐스는 약 30년에 걸친 논의와 계획을 바탕으로 한 도시 재생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설계되었습니다.
복잡한 도쿄 도심 한복판인 미나토구 토라노몬 5초메, 아자부다이 1초메와 롯폰기 3초메에 걸쳐 위치해 있으며, “Modern Urban Village”, “Green & Wellness”를 지향하는것에서 알 수 있듯이 약 24,000평방미터의 넓은 녹지가 다양한 상업시설, 호텔, 오피스 공간, 학교 시설등과 잘 조화를 이루고 있는 대형 복합 시설입니다.
아자부다이 힐즈를 방문해야 하는 가장 큰 이유! 현재 MORI JP TOWER 33층 전망대가 무료입니다. 아자부다이 힐즈는 도쿄 중심부인 미나토구에 위치해 있을 뿐만 아니라 도쿄 타워와도 가깝기 때문에 도쿄 타워를 포함한 도심을 보기위한 전망대로써 최적인 곳인데요, 이미 도쿄 전망대 및 야경 명소로 유명한 롯폰기 힐즈보다 도쿄 타워와 더 가까이 있기 때문에 도쿄 타워를 더욱 크고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33층 전망대까지 멈추지 않고 바로 갈 수 있는 전용 엘리베이터가 있기 때문에 나중에는 유료로 바뀔 수도 있을 것 같지만 현재는 도쿄 무료 전망대이니 늦기전에 가 보는 걸 추천드립니다.
-> 아자부다이힐스 33층 전망대는 2024년 4월 18일부터 무료 개방이 종료되었습니다. 다만 34층 스카이룸 카페&바를 이용할 경우 전망대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입장료 500엔과 1인 1음료는 필수 주문입니다.
*아자부다이 힐즈는 건물 하나의 이름이 아니라 오피스, 레지던스, 상업 시설, 마켓, 호텔, 아트 뮤지엄, 갤러리, 인터내셔널 스쿨, 의료 시설 등 다양한 목적의 공간이 모여있는 곳을 통칭하는 이름입니다.
TIP. 33층 전망대는 에스컬레이터나 다른 층에서 올라갈 수 있도록 연결되어 있지 않습니다.
MORI JP TOWER나 TOWER PLAZA 건물을 찾은 후 꼭 지하 1층 “33F 스카이로비”라고 안내되어 있는 곳으로 가서 전용 엘리베이터를 타야 전망대로 갈 수 있습니다.
- 전망대
AZABUDAI HILLS, MORI JP TOWER 33층 “SKY LOBBY “ - 주소
1 Chome-3-1 Azabudai, Minato City, Tokyo 106-0041 - 찾아가는 법
– 도쿄메트로 난보쿠선 “롯폰기 잇쵸메역” 2번 출구에서 도보 4분
– 도쿄메트로 히비야선 “가미야초역” 5번 출구에서 직결
– 도에이 오에도선 “아자부주반역” 6번 출구에서 도보 10분 - 영업 시간
(평일) 10:00 – 21:00 / (주말, 휴일) 09:00 – 21:00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 확인) - 입장료
무료 (2024년 1월 기준)-> 2024년 4월 18일부터 무료개방 종료
도쿄도청 전망대 (제1본청사)
ⓒ 도쿄도청 제1청사 전망대 (출처 : nightscape.tokyo)
도쿄의 한가운데인 신주쿠에 위치하고 있는 “도쿄도청”. 도청은 행정기관이기 때문에 관광지와는 거리가 멀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여행자들이 이곳을 빼놓지 않고 방문하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지상 202미터 높이의 45층에 위치한 무료 전망대 때문입니다.
도쿄도청은 도쿄에서 가장 상징적인 건물 중 하나일 뿐만 아니라 일본 소설 또는 애니메이션에 자주 등장해서 한번쯤 본 적이 있을텐데요, 45층 전망대는 일반인에게 무료로 공개하고 있고 방향에 따라 스카이트리, 도쿄 타워, 메이지 진구 신궁, 요요기 공원, 도쿄 돔 뿐 아니라 미드타운, 롯폰기 힐즈, 선샤인 60 등의 고층 빌딩을 비롯해 도쿄 전역의 랜드마크를 한눈에 담을 수 있고 날씨가 좋을때는 후지산까지 선명하게 볼 수 있습니다.
코로나 전에는 도쿄도청 제1본청사의 남쪽, 북쪽 전망대 모두가 오픈되어 있었으나 최근에는 남쪽 전망대만 개방한다고 하니 방문 전 최신정보를 꼭 확인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무료로 전망대를 이용할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포인트이긴 하지만, 도쿄의 중심에서 도심의 전망을 볼 수 있다는 점과 무료 전망대 외에도 관광 정보 센터, 전국 관광 PR 코너 및 일본 전체의 관광 및 이벤트 정보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방문할 가치가 충분한 곳입니다.
TIP. 해가 지는 일몰 시간대는 가장 인기있고 사람이 많은 시간대이기 때문에 대기가 길어질 수 있다는 점 방문 계획에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 전망대
도쿄도청 남쪽 전망대 45층 (*추후 북쪽 전망대 다시 오픈될 수 있음) - 주소
2-8-1 Nishishinjuku, Shinjuku-ku, Tokyo-to - 찾아가는 법
– JR “신주쿠역” 서쪽 출구에서 도보 약 10분
– 도에이 지하철 오에도선 “도초마에역” 직결 - 영업 시간
(매일) 09:30 – 22:00 (21:30 입장 마감) (*자세한 사항은 상단 ‘도쿄도청 전망대 안내 바로가기 클릭 후 확인) - 휴무일
매월 첫째주, 셋째주 화요일 (공휴일의 경우는 다음 평일) - 입장료
무료
에비스 가든 플레이스
ⓒ 에비스 가든 플레이스, TOP of YEBISU (출처 : nightscape.tokyo)
맥주를 좋아하지 않는 분들이라도 YEBISU 에비스라는 이름은 한번쯤 들어보셨을텐데요, 에비스는 1890년에 출시된 일본에서 가장 오래된 프리미엄 맥주 브랜드입니다. 도쿄 관광지 중 한 곳인 에비스 가든 플레이스는 에비스 공장 부지를 재개발하면서 1994년 오픈한 복합 문화 단지인데 이 곳에도 도쿄 전망을 무료로 볼 수 있는 도쿄 무료 전망대가 하나 있습니다.
에비스는 매년 살고 싶은 인기 동네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는 지역으로 카페, 레스토랑 및 아기자기한 숍들이 많고 세련되고 조용한 분위기의 지역인데요, 에비스에서 가장 높은 빌딩인 에비스 가든 플레이스 타워 38층 무료 전망대에서는 도쿄의 모습을 높은 곳에서 조금 더 가까이 볼 수 있습니다. 다만 동서남북 모든 방향을 볼 수 있는 파노라마식이 아닌 단면으로만 볼 수 있는 점은 아쉽지만 도쿄타워, 스카이트리 및 레인보우 브릿지를 포함한 도심의 모습을 볼 수 있는 그 자체로도 충분히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TOP of YEBISU 탑 오브 에비스라는 명칭의 전망대는 여행객들보다는 현지인들이 많이 찾는 곳으로, 여유롭고 조용한 분위기에서 전망을 감상할 수 있기 때문에 전망/야경을 보고싶지만 너무 북적이는건 싫어하는 분들은 꼭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 전망대
에비스 가든 플레이스 타워 38층 “Top of YEBISU” - 주소
4-20, Ebisu, Shibuya City, Tokyo 150-6003 - 찾아가는 법
– JR 야마노테선 “에비스역” 동쪽 출입구에서 도보 5분
– 도쿄메트로 히비야선 “에비스역” 1번 출구에서 도보 7분 - 영업 시간
11:00 – 23:00 - 입장료
무료
분쿄 시빅 센터 文京シビックセンター
ⓒ 분쿄 시빅 센터 전망대 (출처 : nightscape.tokyo)
분쿄 시빅 센터는 도쿄의 23구 중 하나인 분쿄구에 위치한 구청 건물인데요, 지상 약 105미터의 높이인 건물 25층을 전망 라운지로 공개하고 있으며 무료입니다. 여행객들에게는 많이 알려져 있지 않은 곳이지만 오래전부터 현지인들에게는 도쿄 전망대로 유명한 곳으로, 반원 형태의 전망대는 보는 위치에 따라 동쪽으로는 도쿄 스카이트리, 서쪽으로는 신주쿠 부도심과 후지산 그리고 북쪽으로는 쓰쿠바산 등 다양한 도쿄의 모습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 분쿄 시빅 센터 아래에는 에도시대에 가꿔진 곳으로 도쿄에서 가장 오래된 정원으로 알려져있는 일본식 정원의 진수라 불리는 고이시카와 고라쿠엔 정원이 있습니다. 계절에 따라 벚꽃, 매화, 단풍 등 아름다운 모습을 볼 수 있으니 정원 구경을 마쳤다면 이 모습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전망대에서도 한번 더 즐겨보는 걸 추천 드립니다.
전망대까지 올라가는 전용 엘리베이터는 따로 없고, 건물 내 위치한 일반 엘리베이터를 타고 25층까지 올라가면 됩니다.
- 전망대
분쿄 시빅 센터 25층 전망 라운지 - 주소
1-16-21 Kasuga, Bunkyo 112-0003 Tokyo - 찾아가는 법
– 도쿄메트로 마루노우치선/난보쿠선 “고라쿠엔역”에서 도보 1분
– 도영 미타서/오에도선 “가스가역”에서 도보 1분
– JR 소부선 “스이도바시역”에서 도보 9분 - 영업 시간
09:00 – 20:30 - 휴무일
분쿄 시빅 센터 전관휴관일 (5월 셋째주 일요일) / 연말연시 - 입장료
무료
카레타 시오도메 カレッタ汐留
ⓒ 카레타 시오도메 SKY VIEW (출처 : nightscape.tokyo)
카레타 시오도메 (Caretta Shiodome)는 레스토랑, 샵 그리고 극장과 박물관 등이 함께 있는 복합 상업시설인데요, 크리스마스/연말 일루미네이션 명소로 유명한 카레타 시오도메 (Caretta Shiodome)에도 무료로 도쿄 도심의 전망 및 야경을 즐길 수 있는 도쿄 전망대 한 곳이 있습니다.
바로 지상 약 200m에 위치한 46층, 47층이 무료 전망대로 활용되고 있는데요, 유료 전망대처럼 360도 파노라마로 도쿄의 모습을 볼 수는 없지만 옛 황실정원인 하마리큐 은사정원 및 오다비아, 레인보우 브릿지 등 도쿄 만의 풍경을 볼 수 있는점이 인상적입니다. 지하 2층 엘리베이터를 이용해 전망대까지 바로 갈 수 있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 전망대
46층/47층 SKY VIEW - 주소
1-8-2 Higashi-Shinbashi Caretta Shiodome, Minato 105-7090 Tokyo - 찾아가는 법
– 유리카모메 “시오도메역” 6번 출구에서 도보 1분
– 도에이 오에도선 “시오도메역” 6번 출구에서 도보 약 5분
– JR 야마노테선 “신바시역”, JR 카라스모리출구에서 도보 약 5분 - 영업 시간
(스카이 뷰 전망대) 11:00 – 23:30 - 입장료
무료
호쿠토피아 北とぴあ
ⓒ 호쿠토피아 전망대 (출처 : nightscape.tokyo)
도쿄 북쪽의 기타구에 위치한 호쿠토피아는 시민문화회관으로, 여행객들에게 많이 알려진 곳은 아니지만 조용하고 여유로운 분위기에서 전망을 보고싶다면 이용해 볼 수 있는 도쿄 무료 전망대 중 한 곳입니다.
스카이트리나 도쿄타워 등 도쿄의 랜드마크들이 아주 가깝게 보이는건 아니지만 이 곳을 추천 드리는 이유가 있습니다. 호쿠토피아가 있는 “오지역”은 JR 동일본의 게이힌 도호쿠선과 도쿄메트로 난보쿠선 그리고 도쿄도 교통국의 도덴 아라카와선 이렇게 3개 노선이 지나는 역으로 17층 전망대에서 다양한 열차의 모습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곳이기 때문입니다.
서쪽 방향으로는 후지산도 크게 보이고, 도심속에서 길게 이어진 철길을 따라 종류가 서로 다른 열차들이 오고가는 장면을 멀리 보이는 스카이트리와 함께 담을 수 있기 때문에 사진을 찍는 분들, 평소 지하철 / 기차 등을 좋아하는 분들 또는 조금은 색다른 도쿄의 모습을 보고싶은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 전망대
호쿠토피아 17층 - 주소
11-1, Oji 1-Chome, Kita Ward, Tokyo - 찾아가는 법
– 도쿄메트로 난보쿠선 “오지역” 5번 출구에서 직결
– 게이힌 도호쿠선 “오지역” 북쪽 출구 도보 2분
– 도덴 아라카와선 “오지에키마에역” 도보 5분 - 영업 시간
08:30 – 22:00 - 입장료
무료
네리마구청 Nerima City Office
ⓒ 네리마 구청 전망대 (출처 : tripadvisor.com)
도쿄 도심과는 조금 떨어진 지역이기 때문에 유명한 곳이 아니지만 최근 ‘네리마’를 들어보신분들이 많을텐데요, 일본의 새로운 관광명소인 ‘워너브라더스 스튜디오 투어 도쿄 (해리포터 스튜디어)가 바로 네리마구에 있습니다.
네리마는 도쿄 북서쪽에 위치한 지역으로 주택 비율이 높은 전형적인 일본의 주거지역입니다. 공원이 많고 조용한 동네인 네리마는 원래 농사를 짓거나 아무것도 없던 황무지였던 곳인데 유명 일본 애니메이션 제작사인 토에이 애니메이션사社의 본 건물이 1957년 이곳에 자리잡으면서 관련 업계 종사자들을 포함한 많은 사람들이 모여들었고 제작사들도 많이 생겨나게 되면서 일본 애니메이션의 발상지로도 불리는 곳입니다.
일반 행정업무만 처리하게 보이는 일반 구청의 모습이지만 지상 80m 높이에 위치 네리마구청 청사의 20층에는 무료 전망대가 있는데요, 이곳에서는 시부야 스카이, 도쿄타워, 스카이트리처럼 도쿄 중심에서 화려한 도쿄의 랜드마크와 전망/야경을 보기는 어렵지만 전형적인 일본 주택가의 모습과 높은 건물이 없어 시야를 방해받지 않고 멀리까지 시원하게 도쿄의 모습을 볼 수 있는점이 장점입니다.
도쿄 여행 일정이 짧아 해리포터 스튜디오 방문을 중심으로 계획을 짜는 분들이나 도쿄 외곽을 여행하는 분들에게 추천 드립니다.
TIP. 일본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네리마 (나무위키 참조)
– 도쿄 구울의 20구라고 불리는 안테이크가 위치한 작중 주요 무대
– 시끌별 녀석들의 주요 무대인 토모비키 마을이 이 곳의 배경
– 하이큐!!의 네코마 고교가 작중 이곳에 있음
– 도라에몽의 주요 무대도 네리마
– 란마 1/2의 배경
- 전망대
네리마구청 청사 20층 - 주소
6-12-1, Toyotamakita, Nerima-ku, Tokyo - 찾아가는 법
– 세이부 이케부쿠로선 / 세이부 유라쿠초선 “네리마역” 서쪽 출구에서 도보 5분
– 도영 지하철 오에도선 “네리마역”에서 도보 7분 - 영업 시간
09:00 – 21:30 - 휴무일
매월 넷째주 일요일 - 입장료
무료
킷테 KITTE
ⓒ KITTE Garden (출처 : nightscape.tokyo)
도쿄의 심장이라고 할 수 있는 도쿄역 바로 옆에는 구 도쿄 중앙 우체국 청사 건물을 일부 보존 및 리모델링하여 현재는 복합 상업시설로 이용하고 있는 KITTE 빌딩이 있고, 소개해 드릴 도쿄 무료 전망대 중 한 곳입니다.
내부는 일본 유명 건축가인 구마 겐고가 디자인했으며 지하1층 지상 6층으로, 다양한 맛집 및 쇼핑 공간 뿐만 아니라 구 도쿄 중앙 우체국 국장실을 재현한 공간 및 도쿄대학 종합연구박물관과 협동해 운영하는 ‘인터미디어테크’ 뮤지엄 등 개성있는 공간들로 채워져 있는데요,
정면은 아니지만 붉은색 벽돌 구조 외벽으로 복원된 도쿄역의 옆모습과 중앙에 위치한 광장 그리고 현대적인 고층 빌딩들이 잘 조화되어있는 마루노우치의 모습을 가장 잘 볼 수 있는 곳이 바로 6층의 KITTE Garden입니다. 특히 라이트 업 된 고층 빌딩과 도쿄역의 모습은 도쿄 야경 중 최고로 꼽히기 때문에 저녁시간에 꼭 방문해 보는걸 추천드립니다.
- 전망대
KITTE 6층 (KITTE Garden) - 주소
2-7-2, Marunouchi, Chiyoda 100-0005, Tokyo - 찾아가는 법
– JR “도쿄역” 도보 1분 / JR 게이요선 “도쿄역” 도보 3분 / JR “유라쿠초역” 도보 6분
– 도쿄메트로 마루노우치선 “도쿄역” 직결
– 도영 미타선 “오테마치역” 도보 4분 - 영업 시간
11:00 – 22:00 - 휴무일
1월 1일 및 법정점검 - 입장료
무료
아사쿠사 문화관광센터 (浅草文化観光センター)
ⓒ 아사쿠사 문화관광센터 전망대 (출처 : nightscape.tokyo)
도쿄 여행 시 일본 전통의 모습을 보기 위해 꼭 방문하는 아사쿠사! 아사쿠사역 바로 앞에 위치한 아사쿠사 문화관광센터 8층은 나카미세도리, 가이나리몬, 센소지, 스카이트리 및 아사히 본사등을 무료로 감상할 수 있는 도쿄 무료 전망대가 있습니다.
높은곳에서 도쿄의 전망/야경을 보기 위해 스카이트리에 많이 방문하지만, 막상 스카이트리에서는 스카이트리를 볼 수 없다는 점이 아쉬운데요, 도쿄 중심에서는 스카이트리가 멀리 보이지만 아사쿠사 문화관광센터에서는 스카이트리를 상당히 가깝게 볼 수 있습니다. 또 센소지 입구 가미나리몬에서 본당에 이르기 전의 호조몬 사이에 이어지는 약 250m에 이르는 상점가인 나카미세도리는 놓칠 수 없는 뷰 포인트입니다.
밤 10시까지 오픈되어 있기 때문에 관광을 끝낸 후 조금 늦은시간에도 야경 감상이 가능하니 아사쿠사, 우에노쪽에 숙소가 있다면 꼭 방문해 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TIP. 자원봉사 통역단체가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영어로 가이트 투어를 진행하고 있으니 투어에 참여하고 싶다면 아래 첨부 팜플렛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요금은 무료입니다.
- 전망대
아사쿠사 문화관광센터 8층, 전망 테라스 - 주소
2 Chome-18-9 Kaminarimon, Taito City, Tokyo 111-0034 - 찾아가는 법
– 도쿄메트로 긴자선 “아사쿠사역” 2번 출구에서 도보 1분
– 도에이 아사쿠사선 “아사쿠사역” 도보 2분 - 영업 시간
09:00 – 22:00 - 휴무일
연중무휴 - 입장료
무료
<함께 보면 좋은 정보>
일본 여행 – 도쿄 2박 3일 자유여행 추천 일정
일본 여행 – 도쿄 해리포터 스튜디오 총 정리 (feat. 예약, 위치,가는 법 + 꿀팁)
일본 여행 – 도쿄 3박 4일 코스 추천 (feat. 완벽 여행 경비 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