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여행 – 도쿄 2박 3일 자유여행 추천 일정

도쿄 2박 3일 자유여행을 혼자 계획하고 있으신가요? 하지만 정보가 너무 많아 오히려 여행 스케줄을 계획하는데 더 어려웠던 적, 경험한 적 있으실겁니다. 이 글을 통해 도쿄의 각 지역별 특징과 가볼 곳을 알아보고, 매 순간이 즐거운 경험이 될 도쿄 2박 3일 자유여행 추천 일정도 확인해 보세요!


<글 순서>


포스팅에 기재된 정보들은 현지 사정에 따라 예고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여행 전 꼭 한번 더 확인하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Klook.com Klook.com

1. 긴자 GINZA

도쿄 2박 3일 여행에서 빼 놓을 수 없는 곳! 바로 긴자 GINZA입니다. 긴자는 전통적인 분위기와 현대적인 문화가 잘 어우러진 독특한 지역으로, 세계에서 명품 매장이 가장 많이 밀집된 지역 중 한 곳이자 일본에서 땅값이 가장 비싼 화려한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곳에서는 오랜 전통을 가진 가게들이 현대적인 상점, 고급 레스토랑, 카페 등과 뒤섞여 있는 매력적인 모습을 발견할 수 있는데요, 최고급 명품 매장들이 줄지어 있는 메인 스트리트는 주말에는 “차 없는 거리”로 되어 더욱 활기찬 긴자를 즐길 수 있으니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긴자는 최대 번화가로 명품 매장과 고급 백화점이 많기 때문에 쇼핑에는 아주 좋은 지역이며, 대부분의 가게들이 저녁에 일찍 문을 닫기 때문에 오히려 저녁 시간에는 조용하다고 생각되실 수 있습니다. 번화가이지만 깨끗하고 조용한 지역을 선호하시는 분들은 도쿄 2박 3일 여행의 숙소를 긴자로 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공항에서 긴자까지 이동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가장 편하게 오는 방법은 1300엔 버스(예전, 천엔버스)가 있습니다.

Note. 차 없는 거리, 토요일 14:00~17:00, 일요일 12:00~17:00 (4월~9월은 18:00)
현지 상황에 따라 해당 시간은 변경될 수 있으니 참고 부탁 드리며 여행 전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정보>
일본 여행 – 긴자 호텔 추천 BEST 7
도쿄 3박 4일 코스 추천 (feat. 완벽 여행 경비 정리)

  • 센트레 더 베이커리 (LA CANTINE CENTRE THE BAKERY)
    〒104-0061 Tokyo, Chuo City, Ginza, 1-chōme−2−1

도쿄에는 많은 빵 맛집이 있지만 저의 식빵맛집 원픽은 바로 이 곳, 긴자에 있는 센트레 더 베이커리입니다.
다양한 메뉴가 있지만 그 중에서 가장 인기있는 “Jam & Butter set” (종류가 다른 식빵 3조각 + 버터 3종류 + 잼 6종류)의 가격이 2,090엔으로 조금 비싸지만 퀄리티 높은 식빵과 다양한 버터, 잼을 함께 즐길 수 있고 또 매장에 준비되어 있는 다양한 브랜드의 토스트기를 직접 선택해서 식빵을 구워 먹을 수 있는 점이 재미있어 빵을 좋아한다면 도쿄 여행 중 한번쯤 방문을 해 보아도 좋을 곳이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식빵을 구매 (*매장에서 먹지 않고 구매만 하는 것도 가능) 또는 매장에서 먹기 위해서는 긴 웨이팅이 필요할 수 있으니 일정을 계획할 때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Note. 매장에서 먹을 시간이 부족할 때, 또는 한국에서도 먹고 싶을 때는 일정만 맞다면 도쿄 2박 3일 일정 중 돌아오는 날(귀국일)에 식빵을 사서 한국으로 가지고 올 수도 있습니다.

  • 카페 드 람브르 Cafe De L’AMBRE
    8 Chome-10-15 Ginza, Chuo City, Tokyo 104-0061

긴자 메인 스트리트에서 살짝 벗어난 골목길로 걷다보면 작은 외관의 앤티크한 느낌의 카페를 발견할 수 있는데요, 카페 드 람브르입니다. 그 흔한 쿠키, 케이크 등의 디저트 하나 없이 오로지 커피만 판매하는 진정한 커피 전문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작은 매장의 규모와의 다르게 오랜 내공이 느껴지는 이 카페는 융드립을 전문으로 하기 때문에 다양한 원두를 사용한 드립커피를 좋아하는 분들에게 추천 드리며, 바(BAR) 자리에서는 사장님의 투박하지만 멋있는 융드립 퍼포먼스도 볼 수 있어 눈과 입이 즐거운 곳입니다. 오래되었기 때문에 손때가 고스란히 묻은 기물들을 볼 수도 있고 한국어 메뉴판도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일본어를 전혀 못하셔도 괜찮습니다. 드립커피 외에도 “No. 7 브람 에 느와르 (호박의 여왕)”라는 메뉴도 인기가 많으니 즐겨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Note. 이 곳에서는 아직 카페 내에서 흡연이 가능합니다. 당황하지 마세요^^

  • 사토 요스케 佐藤養助 Sato Yoske
    〒104-0061 Tokyo, Chuo City, Ginza, 6 Chome−4−17

일본에서 우동을 빼 놓을 수 없죠! 긴자에는 무려 1860년에 문을 열어 아직까지도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이나니와 우동으로 유명한 사토 요스케가 있습니다. 이나니와 우동은 아키타현이 본 고장이며, 일본 3대 우동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통통하고 두꺼운 보통 우동면과는 다르게 손으로 면을 펴는 정성스러운 과정을 통해 만들어져 면발이 가늘고, 쫄깃하며 목넘김이 부드러운 점이 특징입니다.

아무래도 면에 진심인 곳인 만큼, 찍어 먹을 수 있는 차가운 소스와 면을 따로주는 자루우동이 가장 유명하고 자루우동 외에도 카케우동, 덴뿌라 등도 있으니 취향에 따라 즐겨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Note. 매장에서 면, 소스, 선물세트 등도 판매하고 있어 가정에서도 이나니와 우동을 즐길 수 있고 선물용으로도 아주 좋습니다.

  • 츠타야 서점 TSUTAYA (feat. 긴자식스 GINZA SIX)
    6 Chome-10-1 Ginza, Chuo City, Tokyo 104-0061

    많은 사람들이 츠타야 서점을 두고 하는 말이 있습니다 – “서점의 미래를 보여준다”.
    츠타야은 간단히 말하면 일본 내 많은 매장 수를 가진 프랜차이즈 서점입니다. 하지만 관광에 서점을 왜? 라고 궁금해 하실 수도 있을 텐데요, 츠타야는 단순히 책만 판매하는 서점이 아니라, 책 외에도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하고 관련된 각 제품들에 스토리를 담아 자연스럽게 판매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는 마케팅을 접목하여 단순한 서점을 넘어선 하나의 브랜드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긴자에도 츠타야 서점이 있습니다. 바로 긴자 최대 규모의 쇼핑몰인 긴자식스의 6층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쇼핑몰 안에 있는 서점이라고 해서 작은 규모 일거라고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결코 작지 않은 규모에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다양한 서적, 음반, 예술 작품들을 볼 수 있게 해 놓았고 고객들을 위한 쉴 수 있는 공간도 잊지 않고 마련해 두었습니다.

    책을 좋아하지 않는 분들도 지루하지 않게 많은 볼거리들이 있는 공간이니 도쿄 2박 3일 일정 중 시간을 내어 꼭 한번 방문해서 색다른 경험을 해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츠타야는 위치한 지역에 따라 매장 컨셉이 조금씩 다르게 운영되고 있으니 여러 곳의 츠타야를 방문하고 비교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Note. 긴자식스는 옥상정원을 무료로 개방하고 있습니다. 일몰 시간에 맞춰 가시면 예쁜 도심 속 야경을 무료로 보실 수 있습니다.

  • 긴자 도버스트릿마켓 DOVER STREET MARKET GINZA
    6 Chome-9-5 Ginza, Chuo City, Tokyo 104-0061

    ‘꼼데가르송’으로 유명한 일본 디자이너 카와쿠보 레이(Kawakubo Rei)가 만든 편집샵으로 스트릿패션을 포함해 명품 고급 브랜드 제품들이 1층부터 6층까지 층별로 모여 있습니다. 각 브랜드별로 개성있는 디스플레이가 돋보이기 때문에 패션 뿐 아니라 디자인에 관심이 있는 분들에게도 추천 드리며, 한국에서 구하기 힘든 제품들도 운 좋게 만나볼 수 있으니 꼭 방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츠키지 시장 Tsukiji
    4 Chome-14 Tsukiji, Chuo City, Tokyo 104-0045

    일본 최대의 수산시장인 츠키지 시장은 장내, 장외시장으로 나뉘어서 운영되고 있었지만 경매가 이루어지던 장내시장은 2018년에 다른 곳으로 이전을 했고 현재 장외시장은 변함없이 운영중입니다. 츠키지 시장은 긴자에서도 어렵지 않게 이동할 수 있기 때문에 긴자 일정에 포함을 하기도 하고, 수산/해산물을 좋아하고 시장의 활력 충분히 즐기고 싶은 분들은 츠키지 시장을 따로 빼서 시간을 더 많이 할애하기도 합니다.

    츠키지 시장에는 유명한 호르몬동, 스시, 우니동&카이센동 가게들이 많이 있어 먹을거리가 많지만 계란말이, 과일, 덴푸라, 모찌떡 등 다양한 디저트 메뉴도 많아 함께 즐길 수 있으니 수산/해산물을 좋아하지 않더라도 한 번쯤은 가 보셔도 좋습니다.

Note. 츠키지 시장의 상점들은 대부분 오후 늦은시간 까지는 영업하지 않는다고 하니, 꼭 오전에 가 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2. 신주쿠 SHINJUKU / 시부야 SHIBUYA / 하라주쿠 HARAJUKU

도쿄 2박 3일 일정에서 빠질 수 없는 곳, 바로 신주쿠 지역입니다. 신주쿠는 시부야, 하라주쿠와 인접에 있기 때문에 하루 일정으로 이 지역들을 모두 돌아보는 걸 추천 드리며, 최대한 많이 보고싶다면 오모테산도까지 넣어서 볼 수도 있습니다.


> 신주쿠 SHINJUKU

신주쿠는 일본 최대 번화가이며 정부의 계획에 의해 발전된 지역으로 비즈니스, 쇼핑, 유흥의 중심지이자 많은 철도가 지나가는 교통의 요충지이기 때문에 도쿄의 심장이라 불리는 지역입니다. 관광 및 교통편이 편리해 아마 도쿄 2박 3일 일정의 시작이나 끝을 신주쿠에서 하는 분들도 많을텐데요,

일본의 전통적인 모습들은 다소 찾아보기 힘든 지역이지만 버스, 철도, 지하철의 수많은 노선이 집중되어 있고 번화한 거리, 편리한 쇼핑 등이 가능하기 때문에 많이 방문하는 지역입니다.

  • 도쿄도청 東京都庁 Tokyo Metropolitan Government Building
    2-8-1, Nishishinjuku, Shinjuku-ku 新宿区西新宿2-8-1
    (북쪽 전시실) 10:30~17:30 / (남쪽 전시실) 10:00~20:00

    도쿄도청은 니시신주쿠의 빌딩 숲 가운데에서도 가장 높은 높이를 자랑하는 243m 높이의 쌍둥이 빌딩으로, 45층에서는 무료로 도쿄뷰를 볼 수 있는 전망대가 있어 인기가 많습니다. 무료 전망대에서 북동방향으로는 도쿄 스카이트리, 남동방향으로는 도쿄타워, 서북방향으로는 맑은 날 후지산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도쿄도청은 정부 건물이기 때문에 자체만으로는 관광지로 부족하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도쿄에서 다섯 번째로 높은 건물이며 전망대에는 도쿄 기념품 판매도 함께 하고 있어 짧은 도쿄 2박 3일 일정으로 인해 여러곳을 방문할 수 없을 때, 도쿄뷰도 즐기고 기념품 구매까지 한꺼번에 가능한 곳이기 때문에 추천 드립니다. 도쿄타워나 스카이트리보다 사람이 적고 덜 북적이는 점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Note. 공기가 차갑고, 안개가 잘 끼지 않는 가을과 겨울의 이른 아침에 도쿄뷰가 가장 잘 보이는 시기라고 하니 참고하세요!

  • 신주쿠 교엔 (신주쿠 공원) SHINJUKU GYOEN
    11 Naitomachi, Shinjuku City, Tokyo 160-0014

    도쿄는 아주 매력적인 관광지임에는 틀림없지만 메가시티인만큼 수많은 자동차, 저마다 바쁘게 움직이는 사람들, 빽빽한 고층 건물 등 대도시의 아주 복잡한 풍경을 그대로 보여주기 때문에 여행을 하다 보면 조금은 지칠 수도 있는데요, 하지만! 이 복잡한 도시에도 사람들의 휴식을 책임지고 있는 오아시스 같은 존재가 있습니다. 바로 전체 면적이 58만 3천 ㎡로 엄청난 규모를 자랑하는 신주쿠 교엔 (신주쿠 공원)입니다. 원래는 왕실을 위해 조성된 정원이었으나 근대에 일반인들에게 공개되었고 광대한 부지는 일본식, 영국식, 프랑스식 정원으로 꾸며져 있어 동/서양의 조화를 잘 보여줍니다. 4계절 내내 멋진 풍경을 보여주지만 특히 봄에는 벚꽃, 가을에는 단풍이 아름답게 물들기 때문에 이 시기에 여행을 하신다면 꼭 한번 가 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바쁜 일정으로 움직이는 여행에 지칠 때, 이 곳에서 잠시 숨을 돌리고 힐링 해 보세요!

Note. 공원은 입장료가 있고 (500엔), 기간마다 이용할 수 있는 시간이 다 다르기 때문에 방문 전 꼭 확인하세요!

  • 이세탄 신주쿠점 ISETAN
    3 Chome-14-1 Shinjuku, Shinjuku City, Tokyo

    일본 매출 1위 점포인 이세탄 신주쿠점은 본점과 ‘이세탄 맨즈’라는 남성 전문관 (별관)을 두고 있습니다. 패션관과 식품관 모두 최고를 지향하며 브랜드별 한정 아이템과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등으로 최고의 백화점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 외국인 여행자를 위한 한정 게스트 카드를 발급 받을 수 있으며 10% 면세 혜택과 5% 추가 할인이 가능합니다.

> 시부야 SHIBUYA

일본 드라마, 애니메이션에도 자주 등장하는 SHIBUYA 109 빌딩을 시작으로 수많은 사람들이 한번에 모든 방향에서 교차로를 건너가는 모습으로 유명한 스크램블 교차로, 영화로도 만들어진 충견 하치코의 동상 그리고 다양한 쇼핑, 상업 시설들이 밀집되어 있는 시부야는 젊은 느낌의 활기 넘치는 지역으로 도쿄 2박 3일 일정에서 꼭 방문해야 할 곳으로 손꼽히고 있는데요,

시부야는 원래도 유명한 지역이었지만 최근에 새롭게 추가된 주요 랜드마크 두 곳으로 더욱 유명해졌습니다. 이미 도쿄 여행을 계획하는 분들에게 꼭 가봐야 할 핫플레이스로 알려진 시부야 스크램블 스퀘어 전망대 (SHIBUYA SKY)와 미야시타 파크입니다.

  • 시부야 스크램블 스퀘어 전망대
    2 Chome-24-12 Shibuya, Shibuya City, Tokyo 150-0002

시부야역과 연결된 지하 7층, 지상 47층의 230미터 높이로 현재 시부야에서 가장 높은 빌딩입니다. 빌딩 내에는 오피스, 이벤트 공간, 쇼핑을 할 수 있는 다양한 매장들이 있지만 꼭대기층에 위치한 “SHIBUYA SKY” 전망대는 도쿄 전체의 모습을 볼 수 있는 최고의 스팟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가장 최근에 오픈한 전망대이며 360도 확 트인 실내(46층), 실외(47층)에서 보는 도쿄의 파노라마 전망은 아주 멋지기 때문에 필수 코스로 추천 드립니다. 스카이트리, 도쿄타워, 날씨가 맑은날에는 후지산까지 볼 수 있기 때문에 도쿄의 모든 것을 본다는 느낌이며 화창한 파란 하늘을 볼 수 있는 낮의 도쿄, 불빛과 네온사인이 가득한 일몰과 밤에 보는 도쿄 모두 각자의 매력이 있기 때문에 언제든 방문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당일 현장 구매도 가능하지만, 오래 기다려야 하고 가장 인기 있는 일몰 시간 전/후로는 예약이 미리 마감될 수 있기 때문에 여행 전 미리 한국에서 예약하고 가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Klook.com

Note.
1. 옥상인 47층 전망대는 바람이 강하고 낙하 위험이 있기 때문에 소지품들을 다 보관함에 보관을 하게 되어 있습니다. 휴대폰/카메라 정도만 소지할 수 있게 되어있으니 최대한 짐을 가볍게 해서 가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2. 47층 전망대는 야외이기 때문에 저녁에도 아주 더운 한 여름이 아닌 이상 일몰에서 야경을 보는 시간대에는 추울 수 있습니다. 얇은 상의를 하나 더 준비해 가시면 더욱 즐겁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 미야시타 파크
    6 Chome-20-10 Jingumae, Shibuya City, Tokyo 150-0001

    1953년 처음 공원으로 개방된 이후 풋살코트, 스케이트장 등이 신설되면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공간이었지만 시간이 흐름에 따라 시설은 노후화 되고 안전상의 이유등으로 재정비 되어 지금의 저층 복합 상업시설인 미야시타 파크가 되었습니다. 미야시타 파크는 길이 약 330M의 길쭉하게 생긴 건물로 공원(옥상), 쇼핑 파크 레이어드 (1~3층), 공원과 연결된 시퀀스 호텔이 함께 어우러진 아주 매력적인 공간입니다.

    옥상에는 공원과 스타벅스가 있고 1~3층은 패션, 뷰티, 잡화, 레스토랑, 카페 등이 쭉 이어져 있어 천천히 한 방향으로 걸어가면서 구경 및 쇼핑을 할 수 있는데요, 공원과 바로 연결된 시퀀스 호텔은 최근에 오픈 했기 때문에 깨끗한 시설과 시부야의 중심지로 위치가 좋고 미야시타 공원을 다 볼 수 있기 때문에 이곳에서 숙박을 해 보시는 것도 추천 드립니다.

Note.
1. 미야시타 파크 옥상 공원에 있는 “미야시타 파크 스타벅스”는 일본 디자이너 후지와라 히로시가 디자인했고 이 곳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프라그먼트 브랜드의 MD상품도 판매하고 있어 한 번쯤 방문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2. 미야시타 파크의 1층에는 일본 분위기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작은 술집들이 모인 뒷골목을 칭하는 요코초가 있습니다. 최근 레트로 컨셉이 유행하면서 젊은 층에게도 인기가 많아 신주쿠, 에비스, 기치죠지 등 곳곳에서 요코초를 만나볼 수 있지만 이곳 시부야 요코초는 일본 각 지방의 특색있는 요리, 토속주 등을 경험할 수 있고 인생샷을 찍을 수 있는 특색있는 곳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 하라주쿠 HARAJUKU

개성있는 스트리트 패션과 자유로운 분위기의 하라주쿠는 약 350M 길이에 잡화, 패션 매장들이 밀집해 있는 다케시타 거리에 대표되지만, 요요기공원이나 메이지 신궁을 방문해 조용한 분위기를 즐기거나 고급 브랜드 매장들이 몰려있는 오모테산도로 향해 쇼핑을 즐길 수도 있는 곳입니다.

  • 요요기 공원
    2-1 Yoyogikamizonocho, Shibuya City, Tokyo 151-0052

    요요기 공원은 도쿄에서 가장 큰 공원 중 하나로 하라주쿠역에서 가깝고 도심에 있는 공원이지만 넓은 면적이 잘 가꾸어져 있어 여행 중 한번은 방문을 해 보아도 좋을 장소입니다. 하라주쿠역에서 내려 공원 내 녹지를 즐겨도 좋고 요요기공원역(요요기코엔역)에서 내려 공원을 즐겨도 좋습니다. 요요기공원역에서 내리시면 가까운 곳에 유명한 카페들이 많으니 커피/디저트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요요기공원역 주변 카페들은 따로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 오모테산도 힐즈 Omotesando Hills
    4 Chome-12-10 Jingumae, Shibuya City, Tokyo 150-0001

    도쿄 도시 개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2005년 세계적인 건축가 안도 타다오에 의해 세워진 복합 쇼핑몰입니다. 유명한 쇼핑거리인 오모테산도에 250m 길이로 세워졌고 경사로를 따라 고급 매장들이 늘어서 있는 독특한 구조의 건물입니다. 쇼핑 뿐만 아니라 건축,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 방문해도 좋을 장소입니다.
  • 캣스트리트 CAT STREET
    6 Jingumae, Shibuya-ku, Tokyo, 150-0001

    시부야와 하라주쿠의 중간쯤에 위치한 캣스트리트는 스트리트 브랜드부터 편집샵, 하이엔드 브랜드까지 다양하고 아기자기한 매장들이 몰려있는 곳으로 메인 스트리트 뿐만 아니라 골목 골목 숨겨진 매장들을 찾아보는 재미가 있는 거리입니다. 다케시타 거리보다는 한적한 편이며 오모테산도를 기준으로 동쪽은 주로 스트리트 패션 매장이 많고 서쪽으로는 브랜드 매장이 많으니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아후리 라멘 AFURI RAMEN
    〒151-0051 Tokyo, Shibuya City, Sendagaya, 3 Chome−63−1

깔끔한 유자 라멘으로 유명한 아후리 라멘입니다. 물론 일본에서는 돈코츠나 미소 베이스의 맛있는 라멘이 많이 있지만 조금 색다른 라멘을 경험하고 싶다면 이 곳을 추천 합니다. 닭으로 육수를 내어 깔끔하고 개운한 국물로 유명하고 그 중에서도 유자를 이용한 메뉴들이 인기입니다. 여름에 방문하신다면 차가운 소스에 면을 찍어먹는 츠케멘이 최고의 메뉴가 될 것 같습니다.

3. 아사쿠사 ASAKUSA / 스카이트리 SKYTREE

도쿄의 과거와 현재가 공준하는 지역, 아사쿠사인데요. 도쿄를 처음 방문한다면 도쿄 2박 3일 일정에 꼭 넣어야 할 곳입니다.

> 아사쿠사 ASAKUSA

아사쿠사는 현대적인 모습이 지배적인 도쿄에서 일본스러운, 일본 전통의 모습을 잘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도쿄를 대표하는 관광지 중에 한 곳으로, 도쿄의 전통적인 옛 모습과 함께 활기넘치는 상점들이 모여있어 도쿄를 즐기기에 더할나위 없이 좋은 장소입니다.

  • 센소지
    2 Chome-3-1 Asakusa, Taito City, Tokyo 111-0032

    센소지는 도쿄에서 가장 큰, 가장 오래된 사찰입니다. 628년 스미다 강에서 한 어부 형제가 던져놓은 그물에 걸린 관음상을 모시기 위해 사당을 지은 후, 승려 쇼카이가 645년 절을 세운 것이 센소지의 유래로 알려져 있습니다. 관동 대지진과 2차 세계 대전 당시 대부분의 건물이 소실되었지만 1960년 이후 재건에 성공하여 현재의 모습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아사쿠사역에서 내려 가미나리몬 문을 지나 센소지 본당까지는 전통적 느낌의 노포들이 쭉 늘어서있는 나카미세도리가 있으며 먹을거리들과 다양한 공예품등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관음상이 모셔진 관음당 앞에는 큰 향로가 있고, 이 향로의 연기를 아픈 부위에 쐬면 아픈곳이 낫는다는 미신이 있어 향로 주변은 항상 사람들로 북적이는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 갓파파시 주방 용품 거리
    3 Chome-18-2 Matsugaya, Taito City, Tokyo 111-0036

    갓파파시 주방 용품 거리는 주방, 커피, 베이킹 등 다양한 식기/용품들을 판매하는 상점들이 모여있는 거리입니다. 칼, 그릇, 컵 등 메이드 인 제품 뿐만 아니라 다양한 스타일의 제품들이 많이 있어 기념품으로도 좋고 텍스프리도 가능하기 때문에 한 번쯤 둘러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 아사쿠사 실크 푸딩
    1 Chome-4-11 Asakusa, Taito City, Tokyo 111-0032

    아사쿠사에는 나카미세도리와 근처에 먹을거리가 많지만 달달한 디저트를 좋아하는 디저트 러버들은 꼭 한번 방문해 봐도 좋을 푸딩 맛입니다. 가장 인기있는 시그니처인 실크 푸딩과 초코, 치즈, 커피, 말차, 로얄밀크디 등 종류가 다양하고 입에서 사르르 녹는 부드러운 식감과 많이 달지 않는 것이 특징입니다.

> 스카이트리 SKYTREE

  • 스카이트리 SKYTREE
    1 Chome-1-2 Oshiage, Sumida City, Tokyo 131-0045

    스카이트리는 오랫동안 도쿄의 상징이었던 도쿄 타워를 대신하는 새로운 랜드마크이며 일본에서 가장 높은 구조물이자 세계에서 가장 높은(634m) 전파 송출용 탑입니다. 도쿄 전망을 한눈에 내다볼 수 있는 곳 중 한 곳이기도 합니다. 아사쿠사와 가깝기 때문에 어디서나 스카이트리를 볼 수 있기 때문에 굳이 지도를 보지 않고 눈으로 확인하면서 찾아가 보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시간이 많다면 도쿄의 모습을 다양하게 볼 수 있는 전망대들을 다 가보는것도 좋지만, 도쿄 2박 3일 일정은 시간이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전망대, 타워등은 한 군데 정도만 가 보는 걸 추천 드립니다.

Note. 도쿄 2박 3일 일정은 최대한 빠듯하게 이동해야 하기 때문에 스카이트리도 현장 구매보다는 다른 전망대들과 마찬가지로 미리 예약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경우에 따라서 달라질 수도 있지만, 미리 예매한 시간보다 일찍 도착하게 되면 입장을 하지 못하고 기다려야 하는 상황이 생길수도 있으니 예매 시간보다 30분 정도 일찍 도착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4. 도쿄역 TOKYO STATION / 마루노우치 MARUNOUCHI

> 도쿄역 TOKYO STATION

  • 도쿄역 TOKYO STATION
    1 Chome-1-2 Oshiage, Sumida City, Tokyo 131-0045

    도쿄 내 주요 지하철 노선과 일본 전역으로 갈 수 있는 수많은 기차가 통과하는 교통의 중심지, 도쿄역입니다. 1914년에 완성되었고 2007년, 역사의 보존 및 복원공사가 시작되어 2012년도에 약 100년전인 1914년의 도쿄역 모습을 되찾았습니다. 외벽을 장식하는 단단한 붉은 벽돌이 아름다운 건축물로 야경이 특히 아름다우며, 역사 내에는 기념품 상점, 라멘 격전지, 도시락 가게가 많으며 교통의 중심지 답게 수많은 코인락커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또한 NHK를 비롯한 방송국 유명 캐릭터 관련 상품을 쇼핑할 수 있는 캐릭터 스트리트도 인기입니다.

    신주쿠와 마찬가지로 교통의 중심지이기 때문에 도쿄 2박 3일 일정에서 한 번쯤은 들리는 곳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도쿄역 주변은 아주 복잡하니 시간적 여유가 있을 때 방문하는것이 좋습니다.

Note.
1. 도쿄역 역사내에는 여행객들을 위한 코인락커가 많이 설치되어있지만 방문하는 시기, 시간대에 따라 코인락커가 다 사용중인 경우도 많으니 이용에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캐릭터 스트리트에는 점프샵, 포켓몬스터, 리락쿠마, 크레용 신짱(짱구는못말려), 토미카 등 다양한 캐릭터 상품을 볼 수 있습니다.

  • 킷테 KITTE
    2 Chome-7-2 Marunouchi, Chiyoda City, Tokyo 100-0005

    도쿄역 바로 옆에 있는 KITTE는 예전 도쿄 중앙우체국 건물을 일부 남기고 나머지 부분을 개조해 현재는 관광 센터, 일본 디자인과 전통공예 상품을 판매하는 상점등이 있는 상업시설로 운영되고 있는 건물입니다. 건물의 6층에 있는 옥상 정원 (KITTE GARDEN)은 도쿄역 광장과 주변의 수많은 고층 빌딩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야외 공간으로 무료로 방문할 수 있습니다.

> 마루노우치 MARUNOUCHI

  • 마루노우치 MARUNOUCHI
    Around Marunouchi, Chiyoda-ku, Tokyo 2-3 chome, 100-0005


    마루노우치는 철근 구조와 유리벽으로 된 고층 빌딩들이 인상적인 오피스 지역입니다. 그 중에서 마루노우치 나카도리 거리는 회색빛 납작돌을 깐 가로수길과 세련된 명품 매장들이 많아 고급스러운 분위기이며, 스트리트 아트도 구경할 수 있어 조금은 여유롭게 관광해 볼 수 있는 곳입니다.

Note. 11월부터 2월까지는 나카도리 거리 약 1.2km의 모든 가로수들이 LED 라이트로 장식되는 “마루노우치 일루미네이션”이 진행되어 환상적인 겨울 연말 분위기를 느낄 수 있으니 일정에 참고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미쓰비시 1호관 미술관 / Café 1894 / 마루노우치 브릭스퀘어
    2 Chome-6-2 Marunouchi, Chiyoda City, Tokyo 100-0005

    미쓰비시 1호관은 현대적인 고층 빌딩들 사이에서 보이는 낮은 빅토리안 양식의 벽돌 구조 건물로 1894년 영국 건축가에 의해 세워졌습니다. 미쓰비시 본사가 사용하고 있었지만 노후화로 인해 1968년 해체 후 복원하여 미쓰비시 1호관 미술관으로는 2010년에 개관하였고 미쓰비시 1호관 건물이 세워진 19세기 후반부터 20세기 전반의 근대미술을 중심으로 한 작품들을 연 3회 개최하고 있으니 미술에 관심있는 분들은 방문해 보아도 좋은 장소입니다.

    Café 1894는 1호관 미술관의 왼쪽 출구로 들어갈 수 있으며, 이 공간은 건축 당시 입주했던 미쓰비시 합자 회사 은행의 은행 창구로 사용되었으나 재건하면서 예전의 모습 그대로를 간직하고 있는 분위기 좋은 카페로 바뀌었습니다. 예전의 모습 그대로를 간직하고 있기 때문에 카페에 들어가면 잠시 과거로의 시간 여행을 하는 듯한 착각이 드는 곳입니다.

    도심 속 유럽식 정원 스타일로 작게 가꾸어진 마루노우치 브릭스퀘어는, 마루노우치 파크 빌딩의 1층부터 4층, 미쓰비시 1호관 미술관과 그 앞의 광장으로 이루어진 공간을 말합니다. 건물들로 둘러 쌓여진 구조로 멋진 레스토랑들과 앉아서 쉴 수 있는 벤치들이 있어 잠시 여유럽게 휴식을 취해도 괜찮을 곳입니다.

5. 오다이바 ODAIBA

> 오다이바 ODAIBA

오다이바는 도쿄도 미나토구 다이바에 위치한 대규모 인공섬입니다. 1800년대 해상 공격으로부터의 방어를 목적으로 조성되었지만 1990년대 이후에는 거주, 상업 시설, 레저 등 엔터테인먼트의 성격이 강한 지역으로 발전하였습니다. 도쿄 만의 아름다운 경치를 즐길 수 있고 특유의 여유로운 분위기 때문에 여행객 뿐 만 아니라 도쿄 주민들에게도 인기가 많은 지역입니다.

특히 야경맛집으로 유명하며, 도쿄 2박 3일 일정 중 조금은 색다른 도쿄의 모습을 보고 싶다면 오다이바를 추천 드립니다.

Note. 오다이바 가는 법!
도쿄에서 오다이바로 가는 방법은 출발지가 어디냐에 따라 여러가지 방법이 있을 수 있지만, 오다이바 방문이 처음이시라면 주변 경치를 잘 보면서 갈 수 있는 “유리카모메선”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 다이버시티 도쿄 플라자 DiverCity Tokyo Plaza
    1 Chome-1-10 Aomi, Koto City, Tokyo 135-0064 

    “유리카모메” [다이바 역] (린카이선 [도쿄텔레포트 역])
    실문 크기의 유니콘 건담이 있는 곳! 다이버 시티 도쿄 플라자입니다. 쇼핑과 엔터테인먼트를 모두 즐길 수 있는 곳으로, 푸드코트, 건담 체험공간 “THE GUNDAM BASE TOKYO”, 라이브 홀 Zepp DiverCity등도 있는 복합문화공간입니다.

    오다이바에 최초로 설치되었던 건담은 RX-78-2 기종의 모델이었지만 2017년 3월 철거되었고, 현재의 유니콘 건담은 높이 약 19.7m로 2019년 9월에 설치되었습니다. 낮과 밤 시간대별로 화려한 조명, 음악과 함께 애니메이션에서의 NT-D 디스트로이 모드로 변신하는 모습을 볼 수 있으니 관심 있는 분들은 시간대에 맞춰 방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Note. 퍼포먼스 시간
<낮 1일 4회> 11:00 / 13:00 / 15:00 / 17:00
<밤 1일 6회> 19:00 / 19:30 / 20:00 / 20:30 / 21:00 / 21:00
본 퍼포먼스는 날씨 또는 기타 사정으로 예고없이 변경, 중지되는 경우가 있는 점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 자유의 여신상 Statue of Liberty
    1 Chome-4-2 Daiba, Minato City, Tokyo 135-0091

    일본은 1998년을 “프랑스 해 (1998년)”로 지정하였고, 기념으로 프랑스 파리의 자유의 여신상이 약 1년간 오다이바에 와 있었습니다. 그 후 자유의 여신상은 다시 프랑스로 반환 되었고 그것을 본 따 만든 레플리카가 현재 오다이바에 있는 자유의 여신상입니다. 높이는 약 11m로 뉴욕 자유의 여신상과 비교했을 때 7분의 1크기입니다.

  • 후지 TV 본사 Fuji TV
    2 Chome-4-8 Daiba, Minato City, Tokyo 137-8088

    후지 TV (후지 테레비)는 일본의 대표적인 민간 방송국이며, 오다이바에 있는 후지 TV 건물은 독특한 건물 외관 디자인으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바로 건물 중앙에 동그란 구 모양인 구체 전망실 “하치타마” 인데요, 외부 에스컬레이터로 전망대까지 올라갈 수 있고 이곳에서는 레인보우 브릿지를 넘어 도쿄타워, 스카이트리 등 도쿄의 도심 빌딩까지를 바다 너머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 팀랩 플래닛 (teamLab Planets) TOKYO
    6 Chome-1-16 Toyosu, Koto City, Tokyo 135-0061

“몸 전체로 몰입하여 타인과 함께 세계와 하나가 되다” 를 주제로, 거대한 4개의 작품 공간과 2개의 정원으로 구성된 ‘물에 들어가는 뮤지엄’과 ‘꽃과 하나가 되는 정원’으로 이루어져 있는 전시입니다. “teamLab”은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아트 컬렉티브로 아트를 통해 인간과 자연, 자신과 세계와의 새로운 관계를 모색하는 것으로 유명하며 한국에서는 2020~2021년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에서 열린 teamLab : LIFE로 이미 전시를 경험해 보신 분들도 많은 텐데요, 오다이바에서는 2023년 말까지 팀랩 플래닛을 경험해 보실 수 있습니다.

Note. 오다이바하면 떠올랐던 유명 관광스팟인 팔레트타운, 대관람차, 오오에도 온센 등은 계약 만료와 재개발 프로젝트 등으로 인해 영업 중단 및 폐업을 하였으니 이용에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6. 도쿄 2박 3일 추천 일정

도쿄의 각 지역별 특징과 가볼 곳을 알아봤으니 이제 도쿄 2박 3일 추천 일정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도쿄 도착 시간 등의 컨디션이 다 다를 수 있기 때문에 나리타 / 하네다 공항 <-> 도심으로 이동하는 스케줄은 제외하고 일차별로 추천 드립니다.

쇼핑을 사랑하는, #shoppinglover

1일차 / 긴자
: 츠키지시장 (아침 및 시장 관광) -> 이토야 Itoya (문구의 끝판왕) -> 센트레 더 베이커리 (점심) -> 도버스트릿 마켓 (편집샵) -> 무인양품 (생활/잡화) -> 긴자식스 (쇼핑 및 일몰 감상) -> 사토요스케 (저녁)

2일차 / 신주쿠 -> 하라주쿠 -> 시부야
: 아침 -> 이세탄 신주쿠 백화점 -> 아후리 하라주쿠 (점심) -> 오모테산도 힐즈 -> 캣스트리트 -> 미야시타 파크 -> 시부야 요코초 (저녁)

3일차 / 시부야 -> 아키하바라
: 아침 -> 시부야 파르코 -> 디즈니 스토어 -> 아키하바라 이치니산 (점심 – 규카츠) -> 아키하바라 (애니메이트, 빅카메라, 소프맵, 라디오회관) -> 아키하바라 챠바라 (쇼핑 및 저녁)

도쿄 여행이 처음이야, #tokyobeginner

1일차 / 일본의 전통과 현대를 한번에!
: 아침 -> 아사쿠사 센소지 -> 갓파파시 주방용품 거리 -> 젠야 (점심 – 몬자야끼) -> 스카이트리 -> 아키하바라 -> 저녁

2일차 / 여기는 꼭 가야 해!
: 아침 -> 도쿄 도청 -> 신주쿠 교엔 -> 하라주쿠 다케시타 도리 -> 레드락 (점심 – 스테이크덮밥) -> 오모테산도 힐즈 -> 캣스트리트 -> 미야시타 파크 -> 스크램블 크로스 -> 시부야 스카이 (야경) -> 저녁

3일차 / 때로는 소박하게, 때로는 고급스럽게!
: 츠키지 시장 (아침 및 시장 관광) -> 오다이바 관광 및 점심 -> 긴자 관광 -> 저녁

<함께 보면 좋은 정보>
가족 친구 여행에 좋은 3인 4인 이상 도쿄 숙소 호텔 추천 top 5
도쿄 긴자 호텔 추천 BEST 7
도쿄 3박 4일 코스 추천 (feat. 완벽 여행 경비 정리)
도쿄 시부야 가성비 호텔 숙소 6 추천 (10만원대)
도쿄 신주쿠 가성비 호텔 숙소 11 추천 (10만원대)
도쿄 미술관 추천 BEST 6
도쿄 지하철 A to Z: 도쿄 지하철 패스 추천 (feat. 스이카/파스모)

우리나라와 비슷한 듯 다른 분위기를 가진 도쿄는 시간적 여유를 많이 낼 수 없는 분들에게는 짧은 시간만으로도 “여행”을 했다는 느낌을 줄 수 있는 가깝고도 매력적인 도시이지만, 도쿄 2박 3일 일정으로는 충분히 돌아보기에 아쉬움이 있는 도시인 것도 사실입니다.

하지만 소개해드린 도쿄의 대표적인 관광지와 방문해 보면 좋을 장소들을 참고해 나만의 도쿄 2박 3일 자유여행을 계획하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Klook.com

*이 포스팅은 클룩 파트너 활동의 일환으로, 구매 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